향긋한 귤 껍질 이용법
1. 손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비타민C가 부족한 겨울 같은 경우 손에 발라주거나 목욕 후 몸에 발라주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소금과 수세미로 귤껍질을 깨끗이 씻은 후 곱게 체를 친 후 체친 귤 껍질을 체반에 널어 7일 정도 말린 후 밀폐된 용기에 놓고 베이비오일을 부어둔 다음 약 7일 후부터 사용하면 됩니다.
2. 목욕시 욕조에 담가 두었다가 목욕해보세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귤은 피부미용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최고인 과일입니다. 귤껍질을 적당량 망에 넣고 욕조에 담가두면 됩니다. 향도 좋고, 상쾌함도 더하며 몸의 보온을 유지해주므로 피부보호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귤껍질로 생선비린내가 남은 냄비 닦아보세요.
비린내는 세제로 아무리 씻어도 냄새가 가시지 않는데, 이때는 귤껍질과 물을 적당량 냄비에 넣고 끓여 보세요. 귤껍질에 있는 특유의 향이 비린내를 감쪽같이 없애줍니다.
4. 한 개 분량의 귤껍질에 생강 한 개의 비율로 차를 끓여 마시면 신경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귤껍질을 깨끗이 씻은 후 잘게 체썰고 생강도 껍질을 벗겨 곱게 채썬 후, 차주전자에 4컵 분량의 물을 붓고 귤껍질과 생강 채썬 것을 넣어 끓입니다. 한꺼번에 많이 끓여서 깨끗이 소독해 말린 병에 넣어두고 먹을 때마다 데워서 먹으면 간편. 그러나 오래두면 맛이 떨어지니까 너무 오랫동안 두지 않도록 하세요.
러닝 셔츠와 흰 양말 희게~
누렇게 된 흰 속옷을 다시 하얗게 만들고 싶다면 귤껍질을 이용해도 효과가 좋습니다. 귤껍질을 물에 끓여 그 속에 담가 두었다가 헹구어 내면 됩니다. 또 흰 양말은 레몬 두세 조각을 같이 넣고 삶아도 깨끗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