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로 별걸 다 할 수 있는 세상! 오늘은 글자로 로고를 만들어 보자.
여느 디자이너 못지않게 로고를 만들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근거없는 자신감…!)
1) 적고자 하는 글자를 적는다. 위에 적을 글자 따로, 아래에 적을 글자 따로 하기!
2) 최대한 굵은 글자체를 지정해주고, 글자 크기도 쑥쑥 키워준다.
3) 위의 글자 ‘SUN’을 선택한 후 [텍스트 효과]-[변환]에서 [왼쪽 줄이기]를 선택한다.
4) ‘SUN’이란 글자 앞에 분홍색 마름모를 조정해보자!
5) ‘S’가 좀 더 커질 수 있게 조정해주고,
6) 이번에는 ‘RIVER’를 조정해보자! 똑같이 [텍스트 효과]-[변환]을 하지만, 이번엔 [오른쪽 줄이기] 선택.
7) 똑같이 ‘RIVER’ 뒤의 분홍색 마름모를 조정한다.
8) 이번에는 글자색을 바꿔보자. ‘SUN’은 노랑노랑 노랗게~
‘RIVER’는 흰색으로 할 거니까 좀 있다 바꾸는 걸로..
9) ‘SUN’과 ‘RIVER’ 둘 다 선택한 상태에서 [텍스트 윤곽선]을 검은색으로 지정한다.
10) 더 있어 보이게(?) 윤곽선의 두께도 조절해주고,
11) 윤곽선도 지정해줬으니, ‘RIVER’를 흰색으로 바꿔준다!
근데 ‘SUN’은 세 글자고, ‘RIVER’는 다섯 글자라서 윗줄이 좀 쓸쓸해 보인다..
12) 그렇다면 ‘SUN’ 글자를 복사해주자.
[Ctrl] 키를 누르면서 드래그해 주면 복사가 된다는 건 알고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13) 뭘 넣어볼까 고민하다가 ‘#’을 넣는 걸로 결정.
14) 찌그러진 ‘#’을 요리조리 수정해주고, 흰색이 더 잘 어울려서 흰색으로 변경!
15) [삽입]-[도형]에서 자유 도형을 선택해 좀 더 있어 보이게 만들어 보자. 후후.
16) ‘SUN RIVER’의 빈 칸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만들어야 한다.
내키는 대로 해도 좋지만, 외곽에 위치한 글자의 모양은 넘지 않게 그려주는 것을 추천!
속만 살살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17) 으아닛 이게 뭐람!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믿고 따라와달라는..
18) 도형의 윤곽선은 없애주고, 도형 색깔도 깔끔하게 검은색으로 바꾸기!
19) 도형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맨 뒤로 보내기]를 선택해주면,
20) 쨔쟈쟌~ 완서엉~!
21) 너무 멋있으니까 완성샷 한 번 보고 갈까요?
이 정도로 멋드러진 완성작이 나올 거라곤 생각도 못했죠? 사실 나도 못했음…ㅋㅋㅋㅋ
하지만 마음에 드는 완성작이 나왔을 때 느껴지는 희열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는..
그러니 여러분들도 꼭 도전해보길 추천!